이은하 연세맑음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자가 뇌파 훈련으로 뇌 기능 향상"

입력 : 2019-12-14 00:00:00



"뉴로피드백 뇌파 훈련을 통해 안전하게 주의력, 기억력, 자기 조절 능력 등 뇌 기능 향상과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드립니다"
이은하 연세맑음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은 뉴로피드백으로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14일 강조했다.


뉴로피드백은 비정상적인 뇌의 리듬을 뇌파 훈련을 통해 조절, 보다 건강한 리듬으로 바꾸어 뇌기능을 회복하고 개인의 잠재된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도록 돕는 치료 기법이다.


최근 뉴로피드백은 인간의 뇌 능력을 극대화시키고 최적화시키는 기술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경망을 발달시키면서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변하는 뇌의 특성을 활용, 나쁜 뇌파는 억제하고 좋은 뇌파를 향상하는 원리 및 뇌 신경망의 연결성을 강화 시켜서, 뇌의 효율성과 유연성을 극대화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뉴로피드백 훈련을 통해 집중하는 법, 기억하는 법, 자신의 상태를 차분하게 가라 앉히는 기술을 약물없이 안전하게 스스로 익힐 수 있다. 또 지능은 물론 학습이나 업무능력, 음악성을 포함한 음악 연주 능력과 운동 능력 등을 높일 수 있다.


이 원장은 "인지, 정서, 행동 등 중요한 뇌 활동에 대한 핵심 정보 파악과 뇌파 훈련이라는 강력한 치료 도구, 그리고 캐나다에서의 많은 임상 치료 경험과 진보된 기술을 결합했다"며 "이 치료로 한 사람의 삶과 인생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싶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국내에서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활동하다 최근 5년 동안 캐나다에서 시니어 클리니션으로 뉴로피드백을 5000 시간 이상 직접 시행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정신과 의사로는 최초로 국제 공인 뉴로피드백 전문가 자격 및 정량 뇌파 국제 전문가 자격자격, 공식 멘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대한 신경정신의학회 임상 뇌파 정도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을 맡아 뉴로피드백 치료사 양성과 치료법 보급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연세맑음 정신건강의학과는 의사 및 치료사들을 위한 국제 뉴로피드백 치료사 자격 획득을 위한 필수 조건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뉴로피드백 치료 기관인 캐나다 ADD Centre and Biofeedback Institute of Toronto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공동 연구와 최신의 정보 교류도 담당하게 된다.

세계
獨베를린서 리비아 내전 중재회담.. 12개국 지도자 한 자리에
NETHERLANDS PRISON
Pro Gun Rally Virignia
THAILAND LUNAR NEW YEAR
건강
건보료 월평균 11만 6018원.. 3.2% 인상, 장기요양보험료율 첫 두 자릿대로 올라
[오은영의 화해] 전자담배 피우고 지갑에 손 대고.. 13살 늦둥이 아들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