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 소액후원 '소소한 기부' 모금

입력 : 2019-06-20 00:00:00



서울문화재단이 문화예술 소액 후원을 할 수 있는 ‘소소한 기부’ 모금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소소한 기부’는 각 예술 프로젝트가 설정한 목표 금액을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모금하여 목표액을 달성하면 재단의 1:1 매칭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현재 총 50개의 예술 프로젝트가 선정되었으며 연극, 음악, 국악, 무용, 시각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의 전문 예술인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시민으로 구성된 문화 예술 동아리도 포함되어 있다. 온라인 예술기부 플랫폼 ‘아트서울! 기부투게더’에서 12월15일까지 진행된다.


기부 가능 금액은 3000원에서 최대 200만 원이다. 올해는 카카오페이등 간편 결제를 도입했다. 기부에 참여한 시민은 각 프로젝트에서 제시한 리워드에 따라 홍보물 내 후원자 이름 기재, 프로젝트 관련 굿즈, 공연 초대장 등을 받을 수 있다.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종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소소한 기부’는 내가 가진 작은 것을 나눠 예술을 후원하는 특별한 기회”라며 “단순히 예술을 관람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예술 창작과정에 참여하여 삶의 전반에 예술을 누리고 즐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TUNISIA PRESIDENT SAIED
GERMANY BERLIN TACHELES
USA COLLEDGE ADMISSIONS SCANDAL
TAIWAN HONG KONG TAIPEI JUSTICE CRIME
건강
[포토뉴스] 태전그룹 '티엘씨틴스쿨', 공립 마이스터고 정규 수업 진행
보령제약 "위염치료제 '스토가' 발암유발물질 無"
경찰 60% 건강 적신호.."야근·스트레스가 원인"
[포토뉴스] 태전그룹 '티엘씨틴스쿨', 공립 마이스터고 정규 수업 진행